뷰티이야기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 케어하자! 본문

브로의 뷰티이야기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 케어하자!

브로뷰티 2021. 6. 1. 14:39

안녕하세요! 
갑자기 올라오는 트러블로 한동안 고생이 많았어요.
처음에는 오돌토돌 좁쌀이 올라오더니 나중에는 
짜지 지도 않고, 괜히 잘못 건드려서 흉이 지는 상태
까지 와서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 따라 관리법도 이유도
다 다르더라구요.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는 정말 다양한 이유가 있었는데요.
이유를 알아야 트러블을 예방하고 여드름을 진정시킬 수
있겠죠?? 

 

이마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사춘기호르몬으로 인한 원인이 가장 많다.
성인 여드름이 날 경우에는 소화기관에 이상이 생긴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럴 경우 밀가루, 소금, 설탕을 줄이고 물을 최대한 많이 마시자!


 씻지 않은 손으로 자주 볼을 만지거나 마스크 착용으로
환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경우,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신선한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

입 주변, 턱
턱 선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주로 성인 여드름이 원인이다.
여기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소화장애와 호르몬 불균형,
신장 기능 저하 등이 있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자!

 

 

이렇게 얼굴 부위별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더 다양한 이유들이 있는 것 같네요ㅠ

저는 이마, 볼 ,턱쪽에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데 
생활습관을 생각해보다가 은근히 손으로 피부를 많이 
만지는 습관이 있더라고요. 

 

 

닥터505 에이플러스 사용후기 /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 대해 알알 보고 생활습관을
고쳐보니까 피부가 맑아지고 여드름이 확 줄더라구요!!! 

제가 여드름 관리를 하면서 대표적인 원인을 알고 
잡아준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ㅎㅎ

또, 아무리 내가 건강하다 해도 과하게 피지가 
분비되면 오돌토돌 좁쌀들이 올라오기도 하거든요. 

사실 아직 피부가 완벽히 좋아진게 아니라 조금 부끄럽지만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 피부를 보니까 세상 놀랍고 
뿌듯하고 더 열심히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닥터505 에이플러스 솔루션 [폼/토너/로션/크림]

 

제가 생활습관을 고치면서 같이 사용한 기초제품인데요.

피부가 빠르게 좋아진 만큼 식습관 뿐만아니라 스킨케어도
착한 성분들로 싹 바꿔주었어요.

또,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피부가 답답했는지 무거운 
느낌도 많이 받았었거든요.

지금은 매끄러울 정도의 피부를 유지중이라서 
트러블을 진정시킴과 동시에 피부 수분감을 항상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꿀템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일단 모두들 다 알고계실 이야기!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줄 세안제인데요!! 요 클렌징 단계에서도 정말
중요했던 게 꼼꼼하게 씻겨내 주는 단계랍니다ㅎㅎ 

저는 성격이 급해서 항상 거품만 제거하고 세안을 
끝냈는데 클렌징 폼을 씻겨내줄 때에 거의 3분가량
물 세안을 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다른 클렌저를 사용할 땐 이렇게 오래 물로 씻겨내면 
당김 현상이 심해서 오히려 그게 더 피부에 안 좋게 
생각했는데 에이플러스 클렌징 폼은 세안 후 당김현상이
전혀 없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약간 수분이 유지되는 그런 느낌?? 

 

 

 

 

이 클렌저가 거품도 굉장히 쫀쫀하게 나서 피부
구석구석 깨끗하게 클렌징을 할 수 있고, 
과잉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또,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줘서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노폐물들이 빠져나가서 그런지 세안하고 나면 
환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확실히 피부 자극이 없는 저자극 폼을 사용하니까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저는 피부가 
많이 민감해진 상태일땐 자극을 더 덜 주기 위해
거품망을 사용해 부드러운 거품을 내어 사용했습니다! 

 

 

 

 

클렌징 다음 어떤 기초제품을 사용해주는지 또한 굉장히
중요한데요! 에이플러스 토너는 수분감이 좋아서 진짜 
여드름 피부에 너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토너를 사용해도 속은 채워지지 않는 속건조나 쉽게 
자극받는 예민러들! 푸석푸석 윤기 없는 건조한 피부까지 
찰떡으로 잘 맞는 에이플러스 토너! 

저도 속건조를 가지고 있어서 매번 토너로 수분 충전해주는
과정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토너는 속 건조를
너무 잘 잡아주면서 수분유지력이 좋더라고요!!! 

 

 

 

피부를 진정시켜주면서 유분기를 컨트롤해주니까 

번들거리는 피부가 점점 좋아지는 게 
느껴졌어요ㅎㅎㅎㅎ 

 

 

 

 

그다음 단계는 수분감을 유지시켜줄 로션인데요! 
토너 단계에서 마무리하게 되면 아무래도 수분이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로션을 발라주었는데요. 

토너는 즉각적인 수분충전을 해 주었다면 
로션으로 한번 수분막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발라주면 수분이 오랜시간 유지되니 참 좋겠죠? 

 

 

 

토너가 준 수분을 잠가주면서 트러블을 진정시켜
전체적으로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해결해주는 
로션이랍니다~~~

 

 

사진만 봐도 수분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진짜 이렇게 피부 속에서부터 광이 흐르니까 
메이크업도 찹찹 잘 먹고 이런 은은한 광이 
오래 유지돼서 너무 좋더라고요>< 

제형이 워낙 가볍기 때문에 트러블이 있는 
예민러라면 무겁지 않은 사용감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랍니다!!! 

 

 

마지막은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 크림인데요 :) 
에이플러스 스킨케어 라인은 여드름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들이라서 민감성 피부, 여드름 피부에도 
자극적이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요 크림은 평소 사용할 때 손등에 덜어서 사용해주는데
지금까지 수분감을 충전해줬다면 이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단계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줘야 해요! 

 

 

앞서 말했듯 저는 유분기가 많은 피부이기 때문에 
크림을 바를 때 사실 걱정이 많았는데 에이플러스 크림은
유분기가 가득한 제품이 아니라서 부담 없이 발라주었어요! 

크림 같은 경우는 지성피부에게 조금 무거운감이 있어서
지성피부들에겐 로션까지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자기 전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단계로 요 크림을 
발라주고 있는데, 이렇게 크림을 발라주고 나면 
다음날에 스킨케어도 잘 먹고 피부 진정이 더해줘서 
파부에서 광이 촤르르르 나더라고요ㅎㅎㅎ

 

건성피부이신 분들에게는 아침 메이크업하기 전에 발라도 
부담 없을 정도인 크림이에요!! 

에이플러스 라인은 트러블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가
있다 보니 사용 후에도 전체적으로 끈적이거나 겉도는 느낌
없이 속부터 수분을 채워줘서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해결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에이플러스 설루션의 모든 스킨케어 제품에는 피부 진정에 
좋은 특허성분 오 발리 신이 함유되어 있어서 문제성 피부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도 예민한 피부 때문에 항상 고민이 많았고 
주변 친구들은 다들 피부가 좋은데 왜 나만 문제인가 
하고 부러워만 하고 다녔어요ㅠㅠ 

그런데 이렇게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알고 관리해주니
왜 이제야 관리를 한 걸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피부 고민이 많으신 분들 이렇게 집에서 하는 홈케어로 
충분히 말끔한 피부 만들 수 있으니 꼭 한 번 참고하셔서 
예쁜 피부 만들자고요 ㅎㅎㅎ 

꿀피부를 만들어준 제가 사용한 인생템들 링크 남겨둘 테니
여드름 피부이신 분들 한번 사용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Comments